본문 바로가기

행복을가꾸는사람들

행복을가꾸는사람들협동조합~“한국토종약용식물원” 건강 힐링 타운 테마공원 조성 계획서

 행복을가꾸는사람들협동조합 사업 계획 및 조합원 모집안내 

당 조합의 조합원은 참나를 바로 알아차리고 소질과 능력을 배양하여 더불어 함께 자유롭고 풍요롭고 아름답게 행복한 생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상부상조하기 위해 설립한 행복을가꾸는사람들협동조합입니다.

-아래와 같이 행복을 함께 찾고 함께 가꿀 조합원을 모집합니다~!!

 조합 사훈 

"자유롭고, 풍요롭고, 아름답게"

 미 션 

"참나를 바로 알아차리고 숨 쉬는 날까지 늘 웃음꽃 활짝 피울 수 있는 행복의 단초를 찾아서 함께 가꾸어 가자"

 비 젼 

본성에 어울리게 건강한 심신을 평상심으로 지니고 더불어 함께 자유롭고 풍요롭고 아름답게 행복한 생을 영위하자.

 발 걸 음 

* 조합설립 : 2015. 6. 13.

* 조합주소 : 광주시 북구 금녕길 31. 2(행복을가꾸는사람들협동조합)

 당 조합 총 10개 팀으로 운영 

🔸 행가람본부(협동조합사업) : 한국토종약용식물원 건강 힐링 타운 단지 조성 및 공동체 문화사업 정착을 기반으로 협동조합 운영.

🔸 참선도원부(정혜심발현원) : 오늘이 올때까지 참나를 바로 알아차리고 참지혜를 터득하여 정혜심 발현하게 하는 참선도원 운영.

🔸 네로버본부(사회봉사단체) : 세인들의 인성을 한 단계 성숙시키는 사회봉사단체 네로버회원 모집 및 비영리 단체로 설립 운영예정.

🔸 웃음기획부(현세풍자해학) : 현세를 풍자하는 해학을 통해 현실을 바로 보고 바른 심안이 개안 할 수 있도록 현세풍자해학팀 운영.

🔸 매스미디어(미디어사업부) : 행복을가꾸는사람들협동조합에서 계획한 사업을 1인 미디어 시대에 부합하게 협동조합의 색을 알림.

🔸 민주평화당(한민족평화당) : 현 양당체제로 인해 양성되는 병폐를 예방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가칭 민주평화당 창당 계획.

🔸 인크루즈부(크루즈여행업) : 인생 100세시대에 부합하여 전 세계를 마음이 통하는 분들과 멤버십 자유 여행을 하기 위한 여행사업.

🔸 문화사업부(한국전통문화) : 예술, 영화, 게임, 오락, 음악, 노래, , 사물놀이, 풍류도를 일상화로 풍요롭고 아름다운 전통문화 양성.

🔸 윈도아스탁(주식투자사업) : 자유롭고 평화롭게 유유자적하기 위해선 세상 인류사 자본주의 세상의 힘의 원동력 주식투자 재원 활용하기.

🔸 대자연공존(무위자연심법) : 본체가 존재하지 않으면 우린 시방 여기에 인간의 형상으로 머물러 존재 할 수가 없다. 하니 대자연과 순환의 질서를 위하고 인류의 평화공존을 위해 무위자연 심법을 활용한다.

. “한국토종약용식물원 건강 힐링 타운 테마공원 조성 계획서

대한민국 전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을 위해서, “한국토종약용식물원이란 테마공원 단지를 조성한다. 조성한 단지에 한국토종약용식물을 재배, 생산, 공급하는 행복을가꾸는사람들협동조합인과, 한국토종약용식물을 실생활에서 음식물로 복용하고, 약용과 약재로 활용할 수 있는 대체의학을 꾸준하게 연구 개발한다. 더불어 전 국민의 건강 예방 지킴이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협동조합으로 거듭 도약하기 위해서 약용식물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체험 관광할 수 있는 최대최상의 한국토종약용식물 건강 힐링 타운 테마공원을 조성 운영 관리하여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을 생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전념한다.

* 미 션 : 대한민국 전 국민 건강 지킴이 행복을가꾸는사람들협동조합에서 건강 힐링 타운 한국토종약용식물원이란 테마공원 단지를 조성한다.

* 비 젼 :대한민국 전 국민의 건강하고 아름답고 행복한 생을 영위할 수 있는 원초적인 모델을 개발, 설계, 보급하는 협동조합으로 중추 역할을 한다.

 1차 실행계획서 

- 한국토종약용식물원 재배하는 조합농원과 테마공원 단지조성 터전을 마련한다.

- 한국토종약용식물원 테마공원에 식재 할 약용식물 종류를 선별한다.

- 한국토종약용식물원 테마공원 조성 규모와 금액을 산출한다.

- 조합원 모집 인원과 출자금에 해당하는 조합원들에게 줄 수 있는 혜택을 설계한다.

- 테마공원 조성 사업 투자금액 장,단기 수지분석을 한다.

- 정부와 지자체 연대사업 방안을 찾고 방향을 모색한다.

- 년도 별로 세부적인 계획서를 작성한다.

- 한국토종약용식물원 테마공원에 필요한 건강 관련 업종과 상생 협력 발전 할 수 있는 관련 업종을 선정하여 입점시킬 계획을 세운다.

. 참선도(參禪道) 사업부 : 참선도(參禪道)” 수련의 궁극적인 목적은?

일상생활에서 참선도를 수련하여 참나를 바로 알아차리고 참 지혜를 터득하여 정혜심을 발현하게 한다

 참선도(參禪道)의 도()?

태초에 우주를 누군가가 창조했다고 상상하는가? 시방 삼세에 우주 대자연과 지구의 주인이 무엇이며, 누구일까? 우리 인간은 어디서 왔을까? 참선도 수련하면서, 선정(禪定)에 들어 관()하니, 우린 연기와 인과로 인해 부모님의 정기를 품고 탄생하여 각국의 사회문화 환경의 영향을 받아서 의식이 형성되고 각양각색의 심성을 간직하며 현세에 머물러 있다. 세인 누구나 지구에 태어나면 지구별의 주인으로 태어난다. 우주가 본체고 이 본체로 인해서 인간이 탄생하는데, 어느 나라에 어떤 부모와 연기로 인연이 되어, 어떻게 탄생하느냐에 따라서 인간의 생은 천차만별한 생을 살아가고 있다.

지금 지구별 대자연의 환경은 급격히 빠르게 파괴되어 가고 있고, 소위 선진국이라고 인식하는 강국들의 정책적인 행태를 보면 참으로 한심하다. 영향력이 미비한 나라고 일상생활이 먼저인 힘없는 인간이라 그냥 조용히 지켜만 보고 자포자기하는 건 진정한 지구의 주인이 아니고 그냥 지구에 잠시 머물러 스쳐 지나가는 여행자로 보인다.

과연 우린 여행자일까? 대자연의 주인일까?

수 억겁을 흘러 흘러 변화하고 수천 년을 인간으로 지구에 정착하여 생활하고 그 문화로 인해 선인분들의 걸어온 발걸음 따라 걸음걸음 한 우리, 지금 현세가 우리가 희망하고 꿈꾸는 이상세계로 잘 가고 있는 것인가? 이런 근원적인 문제를 참선도 수련을 일상생활로 하면서 인연이 된 분들과 함께 현실적인 현안들에 대해서 문제가 무엇이며, 어떻게 현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가를 함께 논의하고 방도를 찾아서 세인을 참으로 바로 선도하려고 한다

물론 참선도(參禪道) 수련의 가장 근원적인 바른 도()? ”참나를 바로 알아차리고 참 지혜를 터득하여 정혜심을 발현하는 길을 가장 우선순위로 한다. 진아를 바로 알아차려야 대자연의 주인을 바로 알아차리게 되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혜안이 자연스럽게 열리기 때문이다. 참선도 수련의 5단계인 선정(禪定)하여 정각한 후 시방 현세를 보니, 현세까지 각자(覺者)분들은 정각은 하였지만, 정각(定覺)한 후에 정각심(定覺心)을 확연하게 활용한 존자는 아직 인연이 되지 않아서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 해서 참선도의 도는 참나를 바로 알아차리고 참 지혜를 터득하여 정혜심(定慧心) 발현하게 하려고 한다.

이하 생략...^*^

Ⅲ. 참선도 참선사 정혜심(定慧心)을 활용하여 사회봉사 단체 “네로버” 설립을 위한 발원문 ♣

 네잎클로버의 행운의 기()를 품은 "네로버" 한자한자에 네로버가 지향하는 원기를 심어 네로버를 탄생시킨다~*

국제적 사회봉사단체, 로타리, 라이온스...등 외래 봉사단체를 지양하고 대한민국 토종 사회문화봉사단체를 설립하여, 세인들의 인성이 한 단계 성숙할 수 있도록 선도하기 위해서 네잎클로버의 행운의 기를 품은 네로버로 단체명을 명명하여 세인들에게 진심으로 행운의 기()를 나눌 수 있는 사회문화봉사단체로 설립하여 운영하려고 네로버 한자한자에 네로버가 지향하는 원기를 심어 네로버를 탄생시킨다.

 네로버의 도()?

 현세를 100% 긍정의 순수이성으로 수용하고, 바로 보고 바로 알아차려서 바른 길로, 어제를 버리고 오늘 함께 동행한다.

 : 현세에 존하는 모든 걸 100% 긍정의 순수이성으로 수용한다~*

현존하는 모든 걸 일단 ""하고 받아 드리는 순수이성은, 마치 바다와 같이 넓고 깊은 마음은 모든 걸 두루두루 받아드리지만, 결코 본연의 색을 쉽게 변하게 하지 않는다. 이처럼 현존하는 모든 걸 수용하는 심성을 기반으로 참나를 바로 알아차리고 순수이성이 개안하는 현자로 거듭나길 바라는 네로버의 첫 단초다.

 : 오늘 한걸음더 바로보고 바로생각해서 세인 모두에게 바른 길인가를 바로 알아차린다~*

 : 버림은 곧 시작이다. 버림의 미학을 알아차려서, 어제를 비우고 오늘 "세인 모두가 소원하는 이상세계" 그 곳으로 시공간의 새문을 열어 궁극을 지향하는 참세상으로 함께 동행한다~*

현세에 존하는 모든 걸 100% 긍정의 순수이성으로 수용하여, 오늘 한걸음더 바로 보고 바로 생각해서 세인 모두에게 바른 길인가를 바로 알아차려서, 어제를 버리고 오늘 "세인 모두가 소원하는 이상세계" 그 곳으로 시공간의 새문을 열어 궁극을 지향하는 참세상으로 함께 동행한다~*

 네잎클로버 행운의 기()를 품은 사회문화봉사단제 네로버” 4대 심법~~!!!

네잎클로버의 행운의 기를 품은 네로버로 단체명을 명명하여 세인들에게 진심으로 행운의 기()를 나눌 수 있는 사회문화봉사단체로 걸음 하려고 4대 심법을 형상화 한다. 사회문화봉사단체 "네로버" 4대 심법(心法)~!!

🔸 일일일선(一日一善),  🔸 일인일경(一人一京), 

🔸 한걸음더(現進一步), 🔸 평화공존(平和共存).

🔸 일일일선(一日一善) : 네로버 회원은 하루에 한번은 반드시 솔선해서 선행을 실현하다~💌

네로버 회원은 솔선해서 선()한 기()가 발현(發現) 할 수 있도록 아침에 일어나면 반드시 선한생각에 집중하여 선한 마음을 평상심으로 품고 가꾸어, 하루에 한번은 반드시 선한 행동을 실천한다.

🔸 일인일경(一人一京) : 네로버 회원은 대한민국 화폐 가치로 1(一人) 1(一京)이다~💌

네로버 회원은 일일일선(一日一善)하는 참선존자로 거듭 태어난, 참선사의 가치를 대한민국 화폐 가치로 1(一京)이다.

인간의 가치를 금전으로 평가한다는 건 참으로 어리석지만 물질만능시대 현시국의 여건을 감안하여, 네로버 참선사의 1인의 가치를 대한민국의 화폐가치로, 1(一人) 1(一京)의 가치 이상의 각자로 인식한다. 아울어 전세인들도 인간의 존엄성을 동심으로 인정하여 스쳐가는 인연이라도 항상 소중하게 여기고 존중하는 마음으로 보살핀다.

🔸 한걸음더(現進一步) : 오늘 바로보고 바른길로 한걸음더 나아간다~💌

시방 대자연의 존하는 모든 건 수억겁을 흘러흘러 함께 동행 한다는 걸 알아차리고, 현존하는 모든 건 인과로 인해 형성화 되어 실상으로 존하니, 이를 잘 보고 잘 알아차려 현시국에 필요하고 모두에게 유익한가를 자문하여 내일에 후인들도 배려하는 심성으로 대자연을 보존하며, 무엇이든 매사 바른길로 한걸음더 진일보 하는 마음으로 임해서 바른길로 한걸음더 나아간다.

🔸 평화공존(平和共存) : 각자 개성과 각국의 문화를 존중하고, 현존하는 모두와 더불어 함께 자유롭고 조화롭게 평화공존한다~💌

우주는 곧 나요 나는 곧 우주요 우리다. 현존하는 모두가 주인이며, 너와나 나와너 우린 각양각색으로 동시대에 함께 여행자로 지구별의 잠시 머물러 동행하는 참으로 소중한 인연으로 각자 지니고 있는 성품에 어울리게 자성을 발현하여 자성의 성품이 잘 피어나게 하고 각국이 지향하고 추구하는 문화를 존중하여 전세인 모두 평화롭게 공존 할 수 있는 지구별이 될 수 있도록 네로버회원 모두는 마음을 나누고 공유하여 평화공존한다.

문화봉사단체 네로버“ 4대 이념을 형상화 하면서...이 이념을 네로버의 심법(心法)으로 정형화해서 네로버의 정체성의 명확하게 하여 네잎클로버가 품은 행운의 기()가 세상 만방에 두루두루 날아가서 네로버가 지향하는 궁극의 정점인 평화공존하는 세상을 이루길 소망하며, 초발심을 발원심으로 선정하여 정혜심의 심법을 활용한다~*

이하 생략~~^*^

 협동조합 하는 일 

-상기 10개 사업팀 운영.

- 참선도 수련 참선도원 운영

- 농수특산물, 공산품 종합유통판매 사업

- 신규 사업 분석 투자 운영 및 창업 컨설팅사업

- 기업체 사업제휴 마케팅 사업

- 부동산 물건분석 및 투자 개발 사업

- 전자상거래 온라인마케팅 사업

- 조합원 상생발전 협력을 위한 사업

 조합원 모집 및 모임 안내 

- 1차 조합원 50명 모집

- 출자금 2좌 10만원, 조합비 월 3만원

- 매월 세째주 목요일 정기모임

 조합원 혜택 

-당 조합 10개 팀 운영부서별 상근직 근무 가능.

-참선도 수련 기본 자세 무료 교육.

- 협동조합 사무실 상시 이용 가능.

- 각 조합원 사업 공동마케팅 공유.

- 출자금 증자 지분 참여 가능.

- 행복을가꾸는사람들협동조합 농수특산물 오픈 마켓 10% 할인가 구매.

출자금 지분 직계가족 양수양도 가능.

 2023년도 조합 활성화를 위한 세부 계획 안 

- 조합원 건강한 심신을 위한 매월 1회 트레킹이나 산행을 하면서 참선도 수련을 병행한다.

- 참선도 수련을 근기로 해서 각 조합원 스스로 참나를 알아차리고 건강한 신심을 유지한다.

- 조합원들의 풍요롭고, 자유로운 생을 위해서 출자금과 투자금의 이윤 극대화를 위해 조합원이 진행하는 정보나 최상의 사업을 선택하여, 투자원금에 대해서 년10% 이상 이자를 지급 할 수 있는 사업을 선정하여 정진하는 것을 기본원칙으로 한다.

- 당 협동조합 상호에 부합하는 이미지 가치 상승 제고를 위해 최상의 노력을 다한다.

- 자유롭고 풍요로운 생을 위해 조합원이 발심한 계획대로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당 협동조합 조합의 발전과 조합원들의 자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각계각층의 생활 달인인 분야별 전문가를 모집합니다.

인 옷을 입고 숨 쉬고 생활하면서 좋은 인연 되어 지내다가도 이런저런 여건으로 인해 만나지 못하는 소중한 인연을 숨 쉬는 날까지 지속적인 만남과 더불어 함께 희로애락의 가장자리에 늘 가족처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분을 정중히 모시겠습니다.

-2023. 02. 23-

- 행복을가꾸는사람들협동조합-